본문 바로가기
학습

도서 인사이트 '지금 나에게 모든 것을 걸어라 BET ON' 제2장

by GeeStone 2023.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지금 나에게 모든 것을 걸어라 BET ON' 제2장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합니다.

읽으면서 중요하다고 생각 했던 내용들을

다시 기록하면 머리 속에 좀 더 선명히 남을 것 같아서 기록해 봅니다.

ㅇ 제목 : 지금 나에게 모든 것을 걸어라 BET ON

ㅇ 표지내용 : 구글, 아마존에서 일하며 배운 일과 삶의 성공 마인드셋

ㅇ 저자 : 앤 하이엇(15년간 실리콘벨리에서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 구글의 에릭 슈밋, 마리사 메이어와 2000년대 혁신의 초창기부터 전성기 시절을 함께했다.

ㅇ 출판 : 비즈니스북스

제2장 때로는 머리가 아닌 직감을 따라라

- 끊임없이 탐색하며 운 좋게 기회를 발견했을 때는 나의 모든 것을 걸고 뛰어들어야 한다.

- 내 커리어를 더욱 깊이 있게, 더욱 빠르게 성장시키고자 필요한 전문 지식이나 배울 수 있는 역할이나 환경을 항상 우선순위로 삼았다.

- 나는 내 일로 세상에 의미 있는 영향력을 발휘할 기회를 찾으려 노력했다.

ㅇ 전략1. 안전대에서 탈출할 결심을 하다

- 나를 막아서는 사람이 필요하다. ...그는 자신이 밀어붙여야 하는 사람이 밀어붙여야 하는 사람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이 막아서야 하는 사람들만 곁에 두었다. 대단한 야심과 창의성, 결연한 의지로 자신의 부족한 전문 지식을 상쇄하는 사람들로 팀을 꾸렸다.

- 꿈꾸는 사람은 현재에 오래 머물지 않는다. 내가 만난 진정한 혁신가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그들에겐 꾸준히 스스로 모험을 뛰어들게 할 의지가 있었다.

- 그를 보며 내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만큼 가치 있는 일이 없다는 것을 다시금 확신했다. 월급을 받으며 다른 누군가의 꿈을 이뤄주는 일도 훌륭하지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모험을 시작하는 것이 자신의 삶을 더 극적으로 변화시킨다.

ㅇ 전략2. 낯선 경험을 기꺼이 즐겨라.

- ... 이 경험으로 나는 새로운 관점을 더하는 것의 가치를 깨달았다. 주변 사람들을 그냥 따라가거나 내 강점이 아닌 타인의 강점을 기준으로 최고의 점수를 받기 위해 내가 발휘할 수 있는 능력에 한계를 설정할 필요는 없었다.

* 내가 잘 하는 걸 내세우자. 나의 강점은 무엇일까?

- 쉽지 않은 길에 배움이 있다.

-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은 철저히 데이터를 통해 이뤄졌다.

ㅇ 전략3. 작은 시도는 성공의 연료다.

- 어떤 사람들 곁에서 함께 일할 것인지 자신이 주도적으로 만들어나가야 한다.

* 나의 곁에 함께 일하고 싶지 않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바꿔 나가야 할까?;;

- 내 주변, 일에서 즐거움을 참고 영향력을 발휘하는 관리자와 CEO를 보면 이들 역시 명석하고 호기심 많고 친절하고 협동적이고 결과 지향적인 일류들로 팀을 꾸리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커리어의 다음 단계를 위한 두 가지 질문

1. 첫째, 내가 따르고 싶은 커리어를 밟고 있고 내가 갖고 싶은 리더십의 자질을 지닌 관리자를 찾는 것을 우선시했다.

2. 둘째, 일류의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고 그들과 함께할 수 있고 그들과 함께 성장해나갈 기회가 주어지는 자리를 선택했다.

- 일터에게 지내는 오랜 시간을 안전지대에서만 머문다면 일에서 에너지를 빼앗기고 지루함만 느낀다는 것을 직접 경험하며 배웠다. ...내가 업무 시간의 80% 이상을 안전지대에서 머문다는 생각이 들 때면 새로운 프로젝트나 역할을 찾아다녔다. 스스로에게 '커리어의 다음 단계에서 무엇을 배우고 샆은가'라는 중요한 질문을 던지다 보면 커리어의 경로가 쉽게 그려졌다.

* 난 무엇을 배우고 싶을까? TRIZ, 업무자동화 등이 생각나긴 한다.

- 그들은 무엇보다 결과를 바랐고 나는 어떻게 해서든 그들이 원하는 결과를 가져다줄 각오가 돼 있었다.

 

- "앞을 내다보면 내 인생의 전환점이었던 이 점들의 연결성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뒤돌아봤을 때 비로소 그 연결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 점들이 어떤 식으로든 당신의 미래와 연결될 것이라고 믿어야 합니다. 직감이든, 운명이든, 삶이든, 카르마든 무엇이든 믿어야 합니다. 이러한 믿음이 제 기대를 저버린 적은 단 번도 없었고, 제 삶의 모든 변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 뭐든 최선을 다하면 남는 것이 있고 그 것들간에 시너지가 생긴다.

* 유튜브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시간도 그리 부정적으로 볼 필요가 없다. 그 것들 조차 아이디어나 영감을 줄 수 있고 미래에 다른 것들과 연결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너무 오래 하지는 말자.;;

- 만약 일을 하며 지치고 소모된다면 자신의 에너지를 높여주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으로 해소할 수 있다. 자신을 더 나은 인간이 되도록,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자극하는 사람들을 의도적으로 곁에 둠으로써 일로부터 얻는 나쁜 영향을 상쇄하는 효과가 있다.

* 나도 블로거를 하다가, 아침형 인간으로 사는 다른 블로거의 영향을 받아 나도 아침형 인간으로 살기로 했다.(좋은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블로그를 하면서 생긴 좋은 일) 일상에서든 일터에서든 의도적으로 열정이 많은 사람들과 친해져야 겠다.

- 아무리 지루한 일이라도 당신이 미래에 바라는 커리어에 가까워지는 데 필요한 중요한 능력은 얼마든지 배울 수 있다.

- 작게 시작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가 곧 불가능해 보일 정도로 대단한 성공을 달성하는 비결이다.

- 약간의 지혜를 발휘해 별 의미 없어 보이는 자리에서 기회를 만들어 커리어 전환의 계기로 삼았다.

- 다행히 나는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는 몰랐지만 살면서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는 잘 알고 있었다.

- 뛰어난 재능을 타고나지는 못했지만 다행히도 나는 열정과 목적의식, 남다른 능력이 깃든 DNA를 타고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 강력한 꿈이 당신을 앞으로 끌고 갈 때 삶의 가장 큰 즐거움이 따라온다.

* 꿈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

- 자기 자신이 운명의 주인이라는 깨달음과 자신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이다.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